세모오네모

글 작성자: Yongma Seo
반응형



무인양품에서 3P바인더에는 없는 아주 유용한 아이템들이 몇개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리필 클리어 포켓이다. 바인더를 사용하다보면 바인더에 철할 자료들을 구멍내야하는게 가장 우선순위에 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이 자료만큼은 구멍내기 싫은 자료들이 있다. 내 기준으로 하자면 바로 영화 포스터다. 이렇게 사람마다 펀칭을 하기 싫은 자료들을 보관해 줄 수 있는게 위에 보이는 리필 클리어 포켓이다. 


무인양품에서는 A4/A5/B5 사이즈 리필 클리어 포켓을 판매하고 있는데 일단 3P바인더에 해당사항 없는 B5를 제외하고 이야기 해보자. A4 클리어 포켓은 15매 기준 35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A5 클리어 포켓은 10매 기준 15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다른 무인양품 상품들보다 이 클리어 포켓은 상당히 저렴하다고 생각한다.  




A4바인더를 사용한 이후에 영화관에 방문할 때는 관람했던 영화의 포스터를 꼭 가져오는 습관이 생겼다. 뷰티인사이드는 특히 너무 재밌게 봐서 3장 이상 가져왔다. ( 밑에서 종종 등장할 것이다.)



물론 가져온 포스터 중에는 스파이 브릿지처럼 아직 보지 않은 영화 포스터들이 포함되어 있긴 하다. 



어쨌든 이렇게 영화 포스터들을 하나 둘씩 모아서 결국에는 A4 바인더 한 권에 영화 포스터로만 가득차게 두는 것이 목표다.



그때가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10년 후 쯤 이 자료들을 들춰보면 엄청난 자료가 되어 있지 않을까? 마치 지금 2003년 올드보이 포스터를 보면 신기한 것처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