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오네모

글 작성자: Yongma Seo
반응형






※ 타고난 사주


서용마님은 전통과 인습을 존중하는 사람입니다. 남의 뒷바라지를 유달리 잘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남자든 여자든 간에 결혼할 배우자감으로서 매우 적합한 측면이 있습니다. 서용마님은 옆에 있는 사람을 매우 훌륭한 인물로 만드는 능력이 있는 조력자입니다. 주위 사람들은 서용마님의 도움을 받음으로써 자신의 목표를 이루어내는 것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내성적인 부분이 많아서 비사교적인 경향이 강하며 외부적인 활동량이 생각보다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울타리나 공간 속에 안주하려는 태도가 있어서 사회생활을 할 경우에 사람들과의 문제가 생겨나는 경향도 있습니다.


→ 어떻게 알았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비슷할 정도가 아니라 똑같다. 보수적이라서 전통과 인습뿐만 아니라 규칙이나 순서를 중요시하고 남들에게 해를 끼치기보다 득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편이다. 특히 대학생 때, 근로를 하면서 친구들에게 이것 저것 퍼주고 싶을 정도로 도움을 주는 경향이 있었다. 외향적이기보다 내향적이고 누가봐도 비사교적이다. 대인관계도 넓은 것보다 깊은 것을 좋아한다. 또한 내 스스로도 가장 경계하고 있는 모습이 나만의 울타리를 만들어 스스로 안주하려는 모습이다. 변화를 싫어하기 때문에 그런 경향이 있다. 이런 모습을 철저히 경계해야 한다.



서용마님은 자신의 장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것을 자신의 인생에 적용할 생각을 하지 못하는 측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발전이 느려지고 왜 이러는지 이유를 찾지 못해 힘겨워하는 경향이 생겨납니다. 스스로 이것을 깨닫고 자신을 개선하고 발전을 도모한다면 쉽게 자신의 장점을 잘 발휘할 인생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어떤 것을 알고 있더라도 실천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서용마님은 자신에게 좋은 운이 왔을 경우 그것을 실행해 자신을 변신시키는 재능이 있으므로 자신의 장점을 잘 살려나갈 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해둔다면 좋은 기회가 왔을 때 과거와는 다른 삶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운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내 자신이 어떻게 살아야할지 누구보다 잘 안다. 하지만 정말 적용 못 시킨다. 남의 인생은 무서울 정도로 잘 캐치하는데 내 자신을 똑바로 쳐다보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일종의 두려움도 섞여있고 위에서 얘기했듯이 스스로 울타리에 갇히려는 경향도 있어서 그렇다. 누구에게나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무엇보다 '노력'이 필요하다.   


※ 타고난 애정운


서용마님은 살면서 연애의 횟수는 많지 않고 때때로 짧고 강렬하게 연애를 하는 일도 있고 잠깐 스쳐 지나가는 인연들도 있습니다. 오랫동안 이성을 만난다기보다 길지는 않지만 한동안 매우 강하게 사랑을 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은은하게 오랫동안 유지되는 연애도 있는데 그러한 인연들을 살면서 몇 번 정도 경험하게 됩니다.


→ 이상적으로는 많이 만나는 것보다 한 사람을 오래 보고 싶은데 현실적으로는 그러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역시 기간보다는 순간의 몰입도가 현실적인 기대에 부응하는 편이다. 개인적으로 애정운만큼은 운세보다 스스로 개척하는 것이 아닐까.



성공을 위한 조언


서용마님이 말하는 지혜가 책에 달린 풍부한 해설만큼 효용성을 갖기 위해서는 단순한 경험 이상의 것이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당신 자신만의 인생철학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적용할 수 있는 보편성을 획득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경험을 되새겨 그 것에서 얻은 지혜가 가치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의 성향이 본인과 일치하지는 않고, 실제적으로 유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추구하는 바에 따라 다른 목표를 갖고 있으며 그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해 각기 다른 절차를 밟아가기 때문에 서용마님의 지혜가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한 가치로 받아들여지지 않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을 스스로 인식하고 서용마님의 생각이 세상에 받아들여지지 않는다고 좌절하지 마십시오.


→ 빨간색으로 칠한 부분은 정말 소름 돋을 정도로 내 자신을 표현하는 문장이다. 쓸데 없는 오지랖과 지식 남용으로 꼰대 마냥 남에게 적용시키려고 한 적이 있었는데 한계를 느끼고 힘들어한 적이 있었다. 그때 마침 MBTI에 심취해있을 때라 상담선생님이랑도 이와 관련된 고충을 털어놨는데 사주풀이와 비슷한 답변을 해주셨다. 살면서 내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말이기도 하다. 내가 아는 것이 무조건적인 정답도 아니고 정답이라고 해서 상대방에게 꼭 필요한 것도 아니다.


당신의 생각이 모든 이에게 적용될 수 있도록 하려면 더 많은 독서와 더 깊은 사고를 해야합니다. 그에 따른 노력을 하다보면 스스로 원하는 위치에 서게 된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서용마님은 자기 자신을 전적으로 믿고, 스스로 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해야만 합니다. 자신의 기호가 바뀔 수 있듯이 인생에 대한 모든 관점도 충분히 바뀔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인간관계, 직업이나 직장, 또는 사회 속에서의 위치마저도 변화의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아가씨에서 아줌마로 바뀌듯이 청년에서 아버지로 바뀌듯이 사람은 변화하는 것이며 각 시기마다 주어지는 책임과 의무가 달라지고 기대되는 행동도 달라지는 것을 받아들이기 바랍니다. 서용마님은 자신의 인생에서 해야할 행동들이 무엇인지 깨닫는다면 이에 맞게 자신을 빨리 적응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과거를 그리워하거나 변화를 두려워하지말고 현실을 받아들인다면 미래를 위한 준비를 자연스럽게 하게 될 것입니다.   



→더 많은 독서와 더 깊은 사고는 살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습이다. 사주풀이는 일종의 명언처럼 나를 다시 되돌아보게 하는 힘이 있다. 너무 맹신할 필요도 없고 너무 배척할 필요도 없다. 필요한 것은 받아들여서 흡수하고 아닌 것은 그냥 흘려들으면 된다.



반응형